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Google Map API(url)을 이용해 두 위치의 거리 및 시간 측정
    Server Side/Google Cloud 2020. 2. 2. 03:17

   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두 위치의 거리와 시간을 측정하는 기능이 필요했다. Google maps platform에서 distance-matrix api를 이용해 두 위치의 좌표를 보내고 거리와 예상 소요 시간(차량 기준)을 받을 수 있는 간단한 내용을 정리했다.

     

     

    Google Maps Platform - Parameter option

    units: 거리를 표현할 단위를 지정할 수 있다.(km&meter: metric, mile=imperial)

    mode=transit: 이동 수단을 지정한다. 자전거, 기차 등 여러가지 모드가 있지만 한국에서는 transit밖에 사용이 안되는 것 같다. 

    origins&destinations: 두 거리를 지정한다. 주소를 사용할 경우 정확한 주소를 입력해야하며 위도 경도를 이용할 경우 쉼표를 이용해 구분한다.

    region=KR: 사용할 위치의 나라를 지정한다. 테스트해보니 지정하지 않아도 동작은 한다.

    key: Google AP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api key가 필요하다. 링크된 페이지에서 상세히 설명되어있다.

     

    https://maps.googleapis.com/maps/api/distancematrix/json?units=metric&mode=transit&origins=37.541,126.986&destinations=35.1595454,126.8526012&region=KR&key=[api-key]

    위 링크를 주소창에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json 타입으로 데이터를 받을 수 있다.

    광주 - 서울의 거리 및 시간

    distnace-value: meter로 환산한 거리

    duration-value: 초(sec)로 환산한 시간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